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Sound Tripod 게이밍용으로 추천! 컴퓨터 스피커 마이크로닉스
    카테고리 없음 2021. 9. 15. 00:25

    게이밍기어를 어느 정도 갖춘 PC 데스크 환경을 갖고 있지만, 특별히 게이밍을 위한 전용 스피커는 없었습니다. 대부분 헤드폰으로 게임을 즐기기 때문이죠. 가끔 헤드셋보다 스피커가 더 편하게 느껴지는 장르의 게임도 있습니다. 그럴 때는 오히려 답답한 헤드셋보다 스피커를 찾게 되죠. 이왕이면 멋진 게이밍 스피커 외관을 가진 놈이면 더 좋죠.

    이런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는 스피커를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마이크로닉스의 사운드 트라이포트라는 제품으로 컴퓨터, 게이밍뿐만 아니라 TWS 무선기능까지 탑재된 블루투스 스피커이기도 합니다.
    색상 옵션: 그레이퍼플

    박스의 외관으로 보아 심상치 않은 디자인이라는 것을 알 수 있고, 어떤 스피커의 외형인지를 한눈에 알 수 있는 제품이 실사되어 있군요.

    제품 개봉 시 본체를 끝맺는 사용설명서, USB type C to A 충전케이블, 3.5mm 오디오케이블 구성입니다.
    동봉된 2개의 케이블을 보면 도금 처리되어 있는 단자인데다가 선의 꼬임을 줄여주는 패브릭 재질의 케이블과 전용 케이블 타이(벨크로 타입)로 바인딩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작은 부품에도 하나하나 신경을 쓴 모습이 보입니다.
    생각보다 큰 부피가 아닌데 1KG 조금 넘는 무게입니다
    전체적인 외형을 보면 게이밍의 전투력을 상승시키는 비주얼이 한몫하고 있는 것 같아요. 아마 이 제품을 구입하고자 하는 사용자 대부분이 절반 이상은 외모에 얽매여 구입할 정도로 PC게이머들에게는 한 가지만 갖고 싶은 독특하고 파워풀한 비주얼일 것입니다.
    전원버튼에 회전노브가 있으며 좌우측에 재생제어 및 외부기기 접속버튼과 조명밝기버튼이 배열되어 있다.

    스피커의 뒷면을 보면 제어장치가 배열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가운데 다이얼 겸용 버튼을 2-3초간 누르면 심상치 않은 알림 사운드와 함께 전원이 켜집니다. 누른 버튼 부위에는 LED 라이팅이 되어 본체를 지지하는 Tripod와 전면부에 부분적으로 LED가 들어갈 수 있습니다.

    전체적인 볼륨을 조절하는 것은 스피커 상단에 다이얼 방식으로 배치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좀 특이하지만 쓰다 보면 이런 제어방식이 은근히 편리하더라고요.
    게임을 잘 못하는 필자이지만 단순히 스피커의 외관만 봐도 게이밍의 전투력이 점점 상승하고 있는 느낌입니다. 이 스피커를 보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게임이 스타크래프트였어요 안 그래도 요즘 스타가 다시 유행하더라 그래서 오랜만에 스타를 해봤습니다
    실제 스타인 프로토스 종족의 드라군을 연상시키네요. 생김새는 다르지만 뭔가 비슷한 이미지라는 느낌이 들었어요.
    마이크로닉스 사운드 트라이팟 스피커 자체는 그리 큰 크기가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것이 생각보다 큰 방위를 차지하고 있었다면 공간적인 배치 문제가 가장 걸림돌이 되었을 것 같네요.
    작은 사이즈라고는 생각할 수 없는 강력한 30W의 출력을 자랑합니다. 드라이버 유닛 구성은 저음역의 20W MidBass와 고음 재생을 위한 10W Tweeter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실제 컴퓨터에 연결해서 재생할 때 들리는 출력음은 상당히 압도적입니다. 또한 스피커가 삼각대 형태로 바닥에서 어느 정도 간격을 유지하고 있는 형태이기 때문에 중저음역대의 음질이 부밍이나 뒤틀림없이 입체적으로 전달되고 있는 느낌이 듭니다. 실제로도 꽤 임팩트 있고, 리얼한 출력감을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삼각대 역할을 하는 3개의 다리는 어느 정도의 간격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구조상 접히는 타입이 아니므로 놓을 공간이 좁을 때 바닥면에 설치되는 지점을 어느 정도 조절할 수 있는 수준이며 자유자재로 컨트롤이 불가능합니다.
    배터리 용량은 7.4V 2000 mAh 이며 완충시 4~6시간정도 재생가능한 용량입니다.방전에서 완충까지 걸리는 충전시간은 2~3시간 정도입니다. 충전하면서 AUX선에 접속한 외부기기의 동시사용은 다소 불안정하므로 가능하면 독립적으로 사용해주세요.
    PC연결 상태에서 여러 가지 게임을 해봤습니다 스피커와의 거리가 1m 이내에 있으면 볼륨 자체를 70% 이상 올리기 어렵죠. 강력한 출력감부터 게임하면서 놀라기 때문입니다. 또한 저음역에서 훅 들어오는 에어펀치는 피부에 와닿을 만큼 웅장한 분위기를 연출해 주는데 스피커 유닛의 크기로 보아 음장감이 넓고 사실적인 느낌이 강합니다.
    FPS 게임 이외에는 모든 장르에 잘 맞는 스피커 출력이라고 생각합니다 FPS 게임의 특성상 소리에 집중할 수 있는 헤드셋이 유리하기 때문에 스피커 환경이라는 다소 제한적인 요소이기 때문에 맞지 않을 뿐입니다.
    그래도 버그를 마이크로닉스 사운드 트라이포트에 연결해서 진행을 해봤습니다. 확실히 출력면에서 타격감만큼은 최고죠.

     

     

     

     

     

     

     

     

     

     

     

     

    게임 사운드 테스트

    PC뿐만 아니라 다양한 게임 콘솔에도 접속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디오 케이블을 여러 대의 컴퓨터나 노트북, 게임 콘솔 등 다양하게 연결하다 보면 공통적으로 잡음이 느껴지지 않는 깨끗한 음질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케이블 도금 처리에 확실히 신경을 쓴 것 같군요.

    블루투스 연결은 간단하게 페어링 버튼을 눌러 모바일과 연결할 수 있으며 핸즈프리 기능도 내장되어 있어 스피커 통화도 가능합니다. 전화가 걸려 왔을 때, 통화 거부는 전원 버튼을 누르고, 통화 접속 및 해제는 재생 버튼을 짧게 누르면 곧바로 유효하게 됩니다.
    지금까지 마이크로닉스 사운드 트라이팟 게이밍 스피커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컴퓨터 스피커 뿐만 아니라 TWS 블루투스 기능까지 겸비한 제품으로 게이밍 데스크 테리어 환경을 구축하면서 다방면으로 활용할 수 있어 소장가치 높은 제품이라고 생각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